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가수출신 62만 명상 유튜버 채환 성추행

가수출신 62만 명상 유튜버 채환 성추행

출처 : 유튜브_귓전명상 채환TV

다수의 TV 프로그램에서 출연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명상 유튜버로 구독자수가 자그만치 62만에 육박하는 트로트 가수 채환 씨가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프로필을 보면 1974년 경상북도 청도군 출생으로 올해로 50세를 맞이한 그는 경북고등학교와 세명대학교 방송연예과를 졸업하였으며, 희망을 파는 사람들의 대표를 맞고 있습니다.

2005년 '빛, 희망, 행복 그리고 채환' 타이틀곡 '파이팅'으로 정식적으로 가수로 데뷔하였으며, 2018년부터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명상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_귓전명상 채환TV

현재 구독자수가 62만이 나온다는 명상 유튜브 채널은 '귓전명상 채환TV' 인데, 그의 유튜브 영상을 보고 있으면 경상도 액센트가 잘 느껴지기 때문에 쉽게 경상도 사람임을 눈치챌 수 있습니다.

또한 보이스 코리아, 추석 특집 스타킹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도 출연한 경력이 있으며, 특히 히든싱어 김광석 편에서는 3위를 기록한 바 있기에 대중들에게도 많은 각인이 되어 있는 가수입니다.

히든싱어 김광석 편에서 채환을 꺾고 준우승을 하여 왕중왕전에 진출한 사람은 뮤지컬 배우 최승열 씨 인데요, 당시 대부분의 오답자들은 음원을 완벽에 가깝게 모창한 최승열을 찍은 반면에, 김광석의 절친들은 음원 상태의 김광석을 맞추지 못하고 계속 채환으로 오답은 내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채환은 김광석을 직접 만나 본 적도 있고 공연을 집중적으로 본 적도 있는 만큼 음원을 카피해서 모창하는 최승열과는 다르게 라이브 식으로 카피해서 모창을 하였고 김광석의 가장 가까운 지인들 입장에서 음원과는 다른 스타일이었지만 그래서 채환을 찍을 수 밖에 없었을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했습니다.

히든싱어 출연 이후에는 귓전명상과 관련하여 불교방송 라디오에 종종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_귓전명상 채환TV

그가 스타킹, 히든싱어 등의 여러 프로그램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어렸을 때 우연히 들은 라디오를 통해 김광석을 매우 좋아하게 되었고, 그 영향을 받아 김광석의 출생지인 대구광역시의 방천시장 일대로 이사까지 가서 지냈다고 얘기하곤 했는데요, 그러나 김광석이 사망했을 때에는 자신이 그동안 산 김광석 앨범을 다 태웠고 1년동안 노래를 부르지 않는 등 방황을 했던 안타까운 시절도 있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1997년 5월부터 22년 동안 전국을 돌면서 희망을 파는 콘서트를 진행하여 2014년에는 콘서트 1000회를 달성하였으며, 2014년 3월 22일부터는 서울 대학로에 위치 해 있는 명작극장과 대구에 위치 해 있는 채환홀 소극장에서 마흔 즈음에 공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3년에는 '파이팅'을 락버전 편곡하는 등 배구팀 삼성화재 블루팡스의 응원가를 직접 작곡하기도 하였으나 아쉽게도 이 노래는 현재는 충무체육관에서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_귓전명상 채환TV

이렇게 많은 활동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안타까운 논란도 있었는데요, 그의 데뷔곡인 '파이팅'은 '포크+트로트+락' 이라며 포트록이라는 용어까지 만들어서 사용하는 등 트로트가 아니었지만, 장르를 트로트로 내세워서 데뷔했으며 아이넷TV 등 성인가요 채널까지 출연했는데 트로트 가수 취급을 당한다며 언론에 피해자 코스프레를 한 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막상 그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트로트 곡을 내놓으며 활동하기 시작했는데요, 주류인 대중음악 시장에서 경쟁력이 없는 곡을 성인가요 시장에 내세워서 만만한 중장년 층을 상대로 활동하려고 해놓고서는 젊은 층이 외면하니 왜 성인가요 취급을 하냐는 식의 이중적인 태도가 아닌가하는 비판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본업인 가수로 보다 명상가로 더 유명해진 덕에 노래보다는 명상과 관련하여 더 자주 만나게 될 유명인으로 탈바꿈을 하였으며,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