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박지아 사망 별세 프로필 나이 결혼 남편 가족 자녀

 

박지아 사망 별세 프로필 나이 결혼 남편 가족 자녀

 

 

박지아 프로필​

1972년생으로 서울예술대학에서 연극을 전공한 박지아는 1997년 <마리아와 여인숙="">을 시작으로<죽이는 이야기=""><버스, 정류장="">에 단역으로 출연하며 연기 경험을 쌓다가 2002년 김기덕 감독 연출, 장동건 주연의 영화 <해안선>에 캐스팅되면서 정식 연기 데뷔를 하게 된다.

 

김기덕 감독의 작품인 만큼 그녀가 맡은 배역은 쉽지 않은 역할이었는데 극 중 주인공 강상병(장동건)에 의해 애인이 죽는것을 바로 앞에서 목격하다 미쳐버리게 된다는 비극적인 여주인공 미영을 연기했다.

해안선

해안선

이후 김기덕 감독의 두 번째 영화인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봄="">에서 아기 엄마 배역을 맡았고 이후에도 김기덕의 <빈 집="">, <숨>에 출연해 장첸, 하정우와 호흡을 맞추었다.

소름돋는 연기파 배우​

공포영화 기담에서 아사코 엄마역으로 딸과 함께 사고를 당해 사망했지만, 저녁마다 딸의 곁에 나타나 알 수 없는 말을 중얼거리는 엄마 귀신으로 나왔는데 '끼릭끼릭' 소리와 함께 신들린 귀신연기로 기담이 한국 대표 공포영화가 되는데 한 몫했다.

 
 

기담에서의 연기에 대해 박지아는 "엄마귀신을 잘 한 것 같다. 잊혀질 만 하면 다시 화제가 된다. 자랑스럽다"면서 "당시 감독님이 집중할 수 있게끔 분위기를 만들어 주셨고, 잘한다 잘한다에 힘입어 더 집중해서 연기했던 장면이다"라고 말했다. 당시 '기담' 시사회에 참석하지 않았던 터라 뒤늦게 영화를 봤다는 박지아는 "무섭더라. 내가 저랬었나 했다"며 "분위기, 감독님 등등이 맞아떨어진 덕에 호러퀸에 등극했다"고 했다.

이후 곤지암에서 폐정신병원 원장귀신으로 등장해 영화의 공포감을 극대화시켰고 영화가 누적관객 267만명을 동원하며 흥행하는데 일조하였다.

더 글로리​

넷플릭스 더 글로리에서 동은의 엄마인 '정미희'역을 맡았는데 시즌1에서는 출연했던 분량은 짧았지만 그 짧은 분량에서 동은의 가정사와 환경을 바로 알수 있을정도 였다.

시즌2에서는 어떤 일이 있어도 흔들리지 않던 문동은을 그야말로 뒤집어놓는 역할을 할 정도로 비중이 늘었는데, 그런 동은의 변화가 단번에 납득될 정도로 치가 떨리는 인물을 완벽히 소화했다.

그녀가 등장하는 씬을 불쾌해서 못 보겠다는 평가가 줄을 이을 정도로 완벽한 연기를 보여주었다.

또한 박지아는 배역을 체중을 7kg이나 감량했는데 "파트1과 파트2 사이 18년이라는 간격이 있기 때문에 감독님께 살을 빼보고 싶다고 말씀드렸다"며 "실제 알코올중독자의 몸을 만들기 위해 운동 없이 굶어가면서 살을 뺐다"고 인터뷰했다.

연기에 진심​

그녀는 더글로리가 끝난 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박지아는 "40대 초반쯤에는 열심히 한 거 같은데도 여전히 눈에 띄는 성과가 안 보여서 '이 정도 했는데 여태껏 큰 주목을 못 받았다면 연기가 내 길이 아닐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하기도 했다"고 이야기 했다

그러나 "그때 자신에게 '다시 태어나면 뭐 할래?'라고 물어봤는데, 대답은 망설임도 없이 '배우'더라고요. 그때 이후로 마음을 고쳐먹었어요. 이제는 '어차피 좋아서 하는 일이니까, 잘 안돼도 어쩌겠냐?'는 마음이에요. 어차피 배우라는 답은 정해졌으니 그냥 천천히 제 갈 길 가려고요."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연기에 진심인 배우였다.

뇌출혈 사망​

박지아의 한 측근은 "최근 뇌출혈로 쓰러져 병원에서 투병 중이었는데 회복하지 못하고 눈을 감았다. 연기에 대한 열정이 많은 배우였는데 안타깝다"라고 전했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

소속사(빌리언스) 입장문​

배우 박지아 님 소속사 빌리언스입니다.

너무나도 가슴 아프고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됐습니다.

박지아 님이 오늘(30일) 오전 2시 50분 뇌경색으로 투병 중 향년 52세의 나이로 별세하셨습니다.

고인의 빈소는 아산병원 2호실에 마련됐습니다. 발인은 10월 2일 오전 10시 예정입니다.

빌리언스는 마지막까지 연기를 사랑했던 고인의 열정을 영원히 기억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고인의 가시는 길에 깊은 애도를 표하며,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박지아 향년 52세 별세

30일 박지아 배우가 사망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어요.

박지아의 측은은 "최근 뇌경색으로 쓰러져 병원에서 투병 중이었는데 회복하지 못하고 눈을 감았다. 연기에 대한 열정이 많은 배우였는데 안타깝다"라고 전했죠.

사망원인

우리에게는 넷플릭스 '더 글로리'의 주인공 문동은(송혜교)의 엄마 역할인 정미희 역으로 강한 인상을 주었어요.

그녀는 뛰어난 연기를 보여준 연기파 배우였어요.

배우 박지아 님의 사망 원인은 뇌경색 투병으로 알려졌으며 향년 52세입니다.

박지아 프로필

  • 본명: 박지아
  • 출생: 1972년 2월 25일
  • 사망: 2024년 9월 30일 (향년 52세)
  • 신체: 163cm
  • 학력: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 전문학사)
  • 소속: 빌리언스

박지아는 1972년 생으로 서울예술전문대학에서 연극을 전공했어요. 그녀의 아버지는 국가대표팀과 포철축구단에서 뛰었던 축구선수 박수일 님이십니다.

박비아 배우는 다양한 연기에 출연하며 뛰어난 연기력을 보여준 배우입니다. 그녀는 극단 '치아무' 출신으로 송강호, 이성민, 문소리 배우 들에 속한 극단이였죠. 그녀는 2002년 영화 '해안선'으로 배우로 데뷔합니다.

특히 '기담'에서 엄마 귀신 역할로 큰 임팩트를 주었어요. 기담에서는 기과할 정도로 이상하고 무서운 모습으로 당시 제작진들은 박지아가 연기를 하고 있다는 걸 알고 있었음에도 다 너무 무서웠다고 전했어요.

'곤지암'에서는 원장 귀신으로으로 출연했어요.

'더 글로리' 정미희 역

넷플릭스 '더 글로리'에서 정미희 역할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리게 됐죠. 짧은 분량에서도 강한 인상을 남기며, 시즌 2에서는 문동은을 뒤흔드는 중요한 역할을 맡았습니다.

시즌 2 촬영 당시에는 몸무게를 7kg 감량해 더 늙은 모습의 정미희 역을 소화했다고 하네요.

더 글로리 이후, 드라마 '힘쎈여자 강남순'에서 출연했으며, 그녀의 마지막 유작은 영화 '하이재킹'입니다.

결혼?

박지아 배우는 결혼을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녀는 비교적 조용한 사생활을 유지했고, 우리에게 뛰어난 연기력으로 사랑받았던 배우입니다.